[리뷰]휴대용 스폿 용접기 직구 후기

Taedi

·

2021. 2. 10. 02:00

반응형

사용하던 청소기가 고장 나 배터리 교체를 알아보니 정식 서비스센터 교체 시 6만 원가량 비용이 발생한다는 것을 확인하고 폐기를 고민하던 찰나 배터리를 구매해 자가로 교체하면 만원 정도에 교체가 가능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중고 배터리 셀 기준) 그래서 배터리를 구매하고 1차로 전기테이프로 연결하여보았지만 접촉이 불량해 실패, 납땜도 시도해 보았지만 알아보니 고온용 납땜기가 필요한 데다 배터리에 열을 장시간 가하면 위험할 수 있다는 이야기가 있어 일찍이 포기하고 망연자실하다 우연히 찾게 된 제품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사실 스폿 용접기는 가격이 있는 편이라 선뜻 구매하기 어렵고, 때문에 DIY 포럼 등에서 전자레인지를 분해하거나 자동차 배터리를 활용하는 등으로 스폿 용접기를 제작하여 사용하시는 분들이 있었던 걸로 알고 있었습니다.

 

 

스팟 용접기는 단가가 꽤 있는 편
스팟 용접기는 단가가 꽤 있는 편

 

그런데 최근 중국제 휴대용 스폿 용접기를 꽤나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하기에 구매하여 보았습니다.

 

 

구매한 제품(알리발 휴대용 스팟 용접기)
구매한 제품(알리발 휴대용 스팟 용접기)

 

 

따로 리뷰할 의도는 없어 자료사진을 남기지는 못했지만 평소 관심 있던 분이 있으시다면 구매를 꼭 추천해 드리고 싶어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구매처

제품은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매했습니다. 검색 키워드는 'spot welding'으로 검색해 판매량 순으로 조회하면 동일한 제품이 3~4건 정도 나타나는데 금액은 현재 대략적으로 25~30 달러 대를 이루고 있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제품을 구매할 땐 최저가도 중요하지만 판매량이나 셀러 평가가 좋은 제품을 고르는 것도 중요합니다.) 가격이 들쭉날쭉하니 그때그때 맞춰서 구매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유의사항

배터리 내장 제품이기 때문인지 통관 고유부호가 없으면 배송이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실제로 셀러가 몇 차례 메신저로 통관 부호를 요청했으나 알림을 확인하지 못하여 오더가 캔슬되는 상황을 두 차례 겪었고 세 번째 구매시도 때가 돼서야 알게 되었습니다. 

 

친절하게 유니패스 사이트까지 알려주는 중국 셀러
친절하게 유니패스 사이트까지 알려주는 중국 셀러

 

배송이 너무 늦어 사이트를 확인하다 위와 같은 메시지를 확인하고 부랴부랴 통관 부호와 주소를 작성해 보내어 주었고, 약 2주 후 물건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통관 부호는 결제 시에 작성해서 보내주었는데.. 황당했습니다.

 

구성 및 스펙

  • 구성 : 본체 + 수축 튜브 2개 + 충전 케이블 + 니켈 플레이트 소량
  • 내장 배터리 : 6500mAh 내장 배터리 (확인불가)
  • 충전방식 : USB 충전 (자체 케이블 동봉)
  • 세기조절 : 1~6단계
  • 크기 : 140 * 80 * 40mm
  • 중량 : 355g

 

사용 및 후기

남긴 사진은 하나 뿐..
남긴 사진은 하나 뿐..

 

총 6단계로 세기를 조절할 수 있으며 3단계만 해도 화력이 꽤 강력해 니켈 플레이트가 끊어지는 상황도 발생할 정도였습니다. 플레이트 두께에 따라서 다르겠지만 대략 1~3단계 선에서 충분히 용접이 가능할 것 같았습니다. 사이즈는 성인 손바닥이 꽉 찰 정도의 너비에 두께는 오예스 두 개를 포개어 놓은 정도라고 보시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아주 작지도 크지도 않은 어중간한 사이즈였습니다. 버튼은 하나인 데다 설명서가 없어서 처음에 좀 헤매었지만 전원 버튼의 불빛이 깜빡이는 횟수로 세기를 나타내며 짧게 누르면 세기조절, 길게 누르면 온오프였으며, 쓰다 보니 버튼이 크게 필요하지는 않아 불편함은 없었습니다. 양 극을 플레이트에 갖다 대면 '삑' 하고 소리가 나는데 1~2초 후 스파크가 튀며 용접이 됩니다.

 

전반적으로 가격이 착해 모든 것이 용서되는 제품이며, 사실 단점을 찾기도 어려웠습니다. 굳이 뽑자면 안정성이라던지 실제 배터리 스펙에 대한 의구심 정도였으나 사용 시에 불편함을 느끼지는 못했습니다. 저렴한 가격 덕에 공식 수리비용으로 용접기, 배터리를 구매하고도 치킨 한 마리를 사 먹을 수 있는 금액을 세이브할 수 있었습니다. 공구를 하나하나 모으는 취미가 있으신 분이라면 강력하게 추천드리고 싶은 제품입니다.

 

반응형

티스토리 아이디로 코멘트를 남기려면

여기를 눌러주세요!

닫기 아이콘
사이드 프로필 배경이미지
아바타 이미지

Taedi's Log

#태디 #코딩린이

자습한 내용을 기록하는 공간이라 다소 먼 길로 돌아가는 방법들이 존재할 수 있습니다🐹 Python, Web에 관심을 갖기 시작했습니다🐶